JuwaJun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투잡, 쓰리잡/티스토리 블로그

CPC 분석을 위한 구글 애드워즈(Google Ads.) 가입하기

주와준 2021. 9. 14.
반응형

애드워즈 가입하기

여러분도 CPC 단가 문제로 수익 편차가 너무 심한가요? 저는 너무 심해서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CPC 단가를 어느 정도 유추할 수 있는 방법 중 애드워즈를 통한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그 방법을 확인하기 전에 애드워즈 가입부터 해야겠죠?

애드워즈란, 애드센스 광고를 기재하는 광고주 사이트입니다.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쇼핑 광고 등 나에게 맞는 광고를 선택하여 마케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입니다.

애드센스는 이제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유튜브를 통한 광고수익 역시 애드센스입니다. 그곳에 광고를 넣는 광고주는 애드워즈를 통해서 광고를 만들어서 신청합니다.

애드센스와 애드워즈 이제는 헷갈리지 마세요.


구글 애즈 가입하기

1. 구글 애드(Google Ads.) 사이트 접속

https://ads.google.com/

광고

위 링크를 통해 구글 애즈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메인화면에서 '시작하기' 클릭

메인화면 중앙에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가입을 시작합니다.

메인화면

 

3. 주요 광고 목표 선택

광고를 하는 목적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여 진행합니다. 저는 보유 중인 쇼핑몰을 기준으로 가입하기 위해 두 번째 '웹사이트 판매 또는 가입 늘리기'에 체크하였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즈 가입을 단순히 애드센스 CPC 단가 유추를 위한 가입이라면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문제없습니다.

주요 광고 목표 선택

 

4. 서비스 제공 범위 설정

저는 현재 온라인 비즈니스만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서비스 제공에 체크하였습니다.

서비스

 

5. 업체명 기입

쇼핑몰 이름을 기입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업체명

 

6. 광고 클릭 시 이동 사이트

광고를 클릭하면 이동하게 될 내 쇼핑몰 페이지를 기입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사이트 이동

 

7. 이동할 사이트 미리 보기

지정된 사이트의 미리 보기 화면을 모바일과 데스크톱 버전으로 확인합니다.

이동할 사이트 확인

 

8. 광고 생성

우측에 보이는 화면처럼 생성될 광고를 만듭니다.

광고 제목과 설명은 빠짐없이 5칸 모두 채우고, 하단의 연락처는 원하지 않으시면 제외할 수 있습니다.

광고생성

 

9. 키워드 및 테마 확인/편집

쇼핑몰을 자동 인식하여 키워드 및 테마를 추출한 결과물입니다. 빠진 부분은 추가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및 테마

 

10. 지역 설정

만약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특정 주소의 주변지역에 광고 게재'를 선택하여 매장 위치를 주소로 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치 지정

 

11. 예산 설정

중요한 부분입니다. 1일 한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예산 옵션 선택을 통해 하루 방문수를 예상해줍니다. 물론, 예상과는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겠죠?

예산 설정

 

12. 캠페인 생성 완료

이후 캠페인 설정을 체크하고, 광고비를 결제할 결제정보를 입력한 후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유의사항을 확인한 후 동의하여 캠페인 생성을 마칩니다.

유의사항 확인

 


애드워즈 가입에 내용이 많은 것 같지만 쉬운 내용입니다. 혹시 아직 애드센스 가입을 못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애드센스 신청 (티스토리 블로그의 핵심!)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