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aJun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투잡, 쓰리잡/티스토리 블로그

첫 애드센스 지급(feat.우리 크리에이터 우대통장) 걱정마세요!

주와준 2022. 1. 3.
반응형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또는 유튜브를 통한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고 계신대요.

저는 드디어 처음 지급을 받았습니다. 저와 같이 초보 블로거 같은 경우 굉장한 소액을 지급받기 때문에 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통장을 사용하면 환전 수수료가 없습니다.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통장 발급받고 소액도 부담 없이 출금하세요!!

애드센스 정산 지급 방법

 

송금받기 절차

우선, 애드센스 페이지에 '지급 → 결제 정보' 탭에서 계좌 등록 및 지급기준(예:100달러, 300달러 등)을 설정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설정하는 방법은 참고해주세요.

지급설정을 완료했다면, 수입의 총액이 설정금액에 도달할 경우 등록된 계좌로 입금되는 구조입니다.

아래와 같은 방식인데요. 제가 실제로 출금한 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발생(100달러 도달) → 최종 잔액이 도달한 다음 달 21일 계좌로 송금 → 계좌에서 환전 후 인출

저는 90달러까지는 순조롭게 수익이 발생하다가 문제가 생겨서 100달러까지 남은 10달러를 한참 걸렸습니다. 그래서 지급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네요..ㅠ

저는 2021년 11월 1일 ~ 2021년 11월 30일 까지 총 107.07달러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이후 2021년 12월 21일 등록된 계좌로 107.07달러를 지급했다는 애드센스의 안내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여기까지는 예상되는 부분이었는데, 이후에 추가 작업을 거친 후에 입금 받는 다는 것을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지금부터 그 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 환전

설명드리기 전에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통장'은 은행직원도 잘 모르는 통장 종류에 속합니다. 따라서 은행에 전화해서 상담해도 답변을 잘 못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아래를 쭉 따라 오시면 좋겠습니다.

 

1. 우리WON뱅킹에 접속

우리은행 앱을 실행한 후 메뉴 검색창에 '해외송금'을 검색합니다.

하단에 '상품>외환/환전>해외송금>해외송금 받기'를 선택합니다.

우리WON 뱅킹

 

2. 해외송금 받기

해외송금받기/조회 → 기간 선택 → 조회 → 금액 확인 후 계좌입금

해외송금받기-1

'영수 사유코드'에서는 순서대로

기타 서비스 거래, 사업서비스 또는 기타 잡용역, 광고비 순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정보를 확인한 후 외화송금받기 버튼을 누르면 수수료 0원으로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받기-2


어려운 부분은 하나도 없지만, 늘 처음은 어렵고 떨리는 법입니다. 저도 다시 블로그에 시간을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다시 여러 가지 좋은 정보 들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소소하지만, 블로그를 통한 부수입도 기분이 좋네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