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aJun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투잡, 쓰리잡/앱테크

(앱테크)BEE코인 지갑기능 추가소식 및 향후전망

주와준 2022. 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와준입니다.

예전에 소개드린 BEE코인의 최근 움직임이 활발한 것 같아서 최근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BEE코인은 2021년 12월 31일 NEWS를 통해서 새해인사를 전했는데요. 새해인사에서는 2021년 12월까지 종합했을 때 채굴자가 1,70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새해인사

이후에 지갑 기능이 생길 것이다. 업데이트했다. 여러 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다. 등의 소식을 들고 오는데요. 그중 가장 중요한 지갑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EE Network의 현재

어느덧 1300만큼 모았습니다. 2021년 상장을 목표로 한다는 소식도 있었는데 결국 해가 바뀌었습니다.

BEE코인

 

현재의 반감기를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 이제 3번째 반감기를 거쳐가는 중입니다. 구글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수를 보면 100만 회 이상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파이코인 앱은 5000만 회 이상이라고 나타나는 것과 비교한다면 채굴이 종료되기까지는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반감기

 

지갑 생성

앱 하단에 '네모 난 격식'이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다양한 새로운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Wallet'기능은 우리가 기다리던 지갑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이 나왔다는 것은 곧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불러일으킵니다.

하지만, BEE코인은 아직 KYC인증도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 실제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지갑만 무턱대고 만든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네모 난 격식

 

 

'Wallet'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Send메뉴가 있는 것으로 보아 송금 기능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

이더리움 기반이기 때문에 보유잔고가 '0 ETH'라고 표기되어 있고, 하단의 'Import tokens'를 통해 여러 가지 토큰 종류를 추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송금

송금 기능을 살펴보면, 어떤 화폐로 변환시킬지 선택하여 내가 가지고 있는 잔고를 송금하는 방식입니다. 현재는 KYC인증이 되지 않은 상태로 실제 송금은 불가능합니다.

하단에 Total fee가 나타나는데 '보내려고 하는 ETH + 0.00206363 ETH'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즉, 수수료가 0.00206363 ETH라는 말입니다.

현시점 이더리움의 금액이 3,065,000원임을 감안하면 약 6,325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 정도면 거래수수료 내다가 채굴량이 다 사라질 것 같습니다. 

송금기능

코인을 하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현재 이더리움이 많이 하락된 상태이기 때문에 추후 BEE코인의 거래 수수료는 10,000원 정도까지도 생각해야 합니다.

 


 

BEE Network 총평

지갑 메뉴를 생성시켜서 당장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처럼 하고 있지만, 반감기 그래프와 파이 코인의 상황을 고려할 때 아직 거래까지 시간이 많이 남았다고 느껴집니다.

지갑 기능을 생성시키는 모습으로 떠나가는 유저를 막으려는 의지로 보입니다.

 

또한, 높은 수수료 문제는 앞으로도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수수료 부분은 아마 고정적일 것 같습니다.

 

제가 작년 5월쯤 채굴을 시작했는데요. 아직 거래가 가능할 때까지 시간이 많이 남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최근 들어서 일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다는 아쉬움이 있네요.

그때까지 하루에 한 번 접속해서 채굴 눌러주는 일을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을 기대해봅니다.

아직 채굴하지 않는 분들은 지금이라도 시작한다면 추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지금이라도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아래 추천인 코드 넣고, 시작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