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aJun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성격유형검사

'나는 어떤 사람인가?'의 첫걸음 MBTI 성격유형검사

주와준 2021. 5. 27.
반응형

나는 어떤사람인가 고민하며, MBTI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인터넷에 무료로 성격유형검사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많이 있는데요.

 

저는 그 중에 해당사이트에서 해보았어요.

 

그런데, 외국사이트를 번역기로 돌려놓은 상태라서 설명이 좀 애매한 부분이 있지만, 무료니깐

 

그냥 재미삼아 해봤어요.

 

시간은 대략 10분 내외로 금방 끝나니까 여러분도 해보세요~!

 

그 결과는...!

 

ENFJ-A 라고하네요.

 

그런데 ENFJ는 알아도 ENFJ-A는 처음 들어보셨다구요?

 

ENFJ-A유형은 위 사진에서 자아라는 항목인데요.

 

A와 T 유형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A는 자기주장형, T는 신중형이에요.

 

A가 높을수록 불안감이 적고 여유롭고, 근심걱정이 적은 유형이에요.

 

약간 대충살자 느낌같기도 하네요 ㅎㅎ

 

반면에, T가 높으면 민감도가 높아요.

 

상처를 잘받고, 정도 많고, 섬세한 분들은 아마 T유형이 나올 것 같아요.

 

하지만, 이 부분은 성격유형검사를 할 때마다 조금씩 바뀔수도 있어요.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계획형(J)'에 해당하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50~60% 수준으로 언제든지 다른유형으로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좋게말하면 사람이 좀 유하다?, 나쁘게 말하면 줏대가 없다? 이런 느낌..ㅎㅎ

 

저도 저를 항상 찾아가려고 노력중이랍니다..

 

 

아무튼, ENFJ의 유형은

 

음.. 이런 사람이라고 해요.

 

 

다른 유형으로는

분석형(INTJ, INTP, ENTJ, ENTP)
외교형(INFJ, INFP, ENFJ, ENFP)
관리자형(ISTJ, ISFJ, ESTJ, ESFJ)
탐험가형(ISTP, ISFP, ESTP, ESFP)

 

이렇게 총 4가지 타입에 각각 4가지씩 총 16가지의 성격유형으로 구분되어 있는 MBTI입니다.

 

그 중 더 깊이 들어가면 A타입과 T타입이 있겠죠?

 

여러분은 어떤 유형이신가요~?

 

궁금합니다 ㅎㅎ

 

앞으로는 각 유형별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