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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핏이라는 것을 들어보셨나요?

주와준 2021. 7.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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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Kakao Adfit'으로 변경되어 사용되는 것인데요.

기존에는 'Daum Adfit'이라는 이름으로 사용하던 광고 플랫폼입니다. 2020년 8월 6일 기준으로 Daum Adfit이 종료되고, Kakao Adfit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이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하고, 점차 사업을 확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는 2014년 5월 26일에 다음을 인수 합병하고, 계속해서 고속 성장하는 무서운 기업입니다.

 

아래에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카카오가 가지고 있는 사업력은 엄청납니다.

그중에서 저는 티스토리를 이용하고 있고, 오늘은 카카오 애드핏이라는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카카오사업
카카오사업 세부내용

 

네이버에서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한다고 하면 광고, 블로그, 카페, 쇼핑, 이미지, 동영상 등 여러 탭에 노출시키며 네이버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고 네이버 외부에서 금전적인 거래가 오고 가는 것을 네이버는 싫어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블로그에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 내용에 쿠팡 파트너스 활동이 포함되면 맨 앞장에 보이던 내 글이 어디 갔는지도 모르게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가 티스토리도 관리하고 있다 보니, 티스토리에서도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한다면 노출 순위가 떨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아직 그 부분은 테스트하지 못해서 말하기가 어렵네요.

 

여하튼, 티스토리 내에 있는 애드핏이라는 수익성 광고 형태도 카카오에서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현재는 '티스토리는 애드센스다'라고 할 만큼 애드센스의 비중이 많은 부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에서 티스토리의 광고를 건드리기 시작했기 때문에, 애드센스보다 카카오 애드핏을 사용하게끔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는 유저들은 애드센스도 당연히 승인받고 광고를 띄워야 하고, 분석도 해야 하지만, 카카오애드핏에 대한 이해도와 분석도 앞으로는 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카카오 애드핏

 

실제로 애드핏을 진행할 때 알아야 할 부분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 가입 승인 심사는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입니다.
  • 애드핏 연동을 진행하고, 블로그 내에 광고를 삽입하지 않으면 심사가 보류됩니다.
  • 처음에는 개인회원으로 이용하다가 추후 사업자회원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처음부터 사업자 가입도 가능합니다.)
  • 타겟팅 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애드센스와는 다르게 원화지급으로 관리하기 편합니다.
  • 수익 예측 서비스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위 사항들은 카카오애드핏을 진행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애드핏을 통해서 또 하나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떠신가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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