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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부가세 매출증빙 자료 확인방법

주와준 2021. 7.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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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부가세 신고

이 글을 보시는 분이라면 분명 온라인 비즈니스를 진행 중인 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부분은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전에는 고민할 필요도 없는 요소이기 때문에 아직 시작 전에 여러 가지 고민이 많아서 세금까지 알고 시작하기를 원하신다면 그 생각은 잠시 넣어두시고, 사업자부터 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금은 돈을 벌어야 문제가 되는 요소이기 때문에 돈부터 벌고 생각하시는 게 어떨까요?

 

오늘은 여러 가지 오픈마켓들 중에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부가세 신고 시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좌측 메뉴 정산관리 클릭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관리 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좌측의 정산관리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스마트스토어 메인화면

 

2. 정산관리 → 부가세 신고 내역 클릭

좌측 메뉴에서 정산관리를 누르면 정산과 관련된 여러 가지 항목들이 나옵니다.

오늘 알아보려고 하는 내용은 부가세 신고이기 때문에, 부가세 신고 내역이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스마트스토어 메인화면

 

3. 증빙자료 확인

화면 상단에는 부가세 신고와 관련된 몇 가지 확인사항들이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정산 내역 등의 자료와 상이하다고 느껴지는 경우는 오픈마켓마다 관리기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구매확정을 기준으로 작성되었다고 합니다.

도움말

 

아래 보이는 화면이 오늘의 메인 화면입니다.

우선, 저는 이번 21년도 2분기 신고를 위해 이 자료를 준비하는 과정이라서 4~6월로 선택했습니다. 이 부분은 세무사에게 연락을 받아 2분기에 해당하는 자료를 제출하라고 해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1~3월 1분기에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이미 신고했습니다.

개인이 하시는 경우는 1~6월 상반기에 대한 자료를 통해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신고하게 되어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아래 보이는 여러 가지 기준의 매출내역이 필요해서 이 페이지까지 왔습니다. 우측 상단의 '월별 내역 다운'을 눌러서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자료를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매출은 정말 혹시나 제가 진짜 온라인 사업을 하고 있는 게 맞는지 의문을 가지시는 분이 있으실까 하여 매출을 한 번쯤은 인증해야겠다고 생각해서 이번 기회를 통해 매출을 인증합니다.

물론, 저한테 관심있는 분이 아마도 거의 없겠지만요ㅎ

매출증빙

 

매출 증빙이라는 말이 좀 어렵지만 실제 자료는 별 내용이 없습니다. 친절하게 부가세 신고라는 메뉴까지 있으니까요.

다들 세금신고 잘하시고, 나중에 문제없도록 파이팅입니다. 잘 모르는 부분은 세무사님과 판매 중인 오픈마켓의 판매자센터에 문의하면 잘 상담해주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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