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aJun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투잡, 쓰리잡/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꼬꼬키(꼬리에 꼬리를 무는 키워드 이야기) 스마트스토어편-2

주와준 2021. 8. 3.
반응형

꼬꼬키-2

오늘은 꼬꼬키 2편! 셀러마스터를 활용한 키워드 분석아이템 선정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템스카우를 통한 꼬꼬키 1편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https://juwajun.tistory.com/68

 

꼬꼬키(꼬리에 꼬리를 무는 키워드 이야기) 스마트스토어편-1

오늘은 꼬꼬키 1편! 아이템스카우트를 활용한 키워드 분석과 아이템 선정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글을 보는 분들이라면 스마트스토어에 판매를 하고 계시거나,

juwajun.tistory.com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셀러마스터 활용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셀러마스터 접속

https://whereispost.com/seller/

 

셀러마스터

온라인셀러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키워드검색 도구

whereispost.com:443

셀러마스터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만큼 온전히 무료로 이용하는 툴입니다. 하지만, 무료라는 것은 그만큼 데이터에 제한이 좀 있을 것이라는 느낌이 있습니다.

 

2. 상품 소싱

 1) 아이템스카우트와 동일선상으로 '서큘레이터'를 기준으로 가정해보겠습니다.

 2) 셀러마스터에 '서큘레이터'를 검색합니다.

서큘레이터 검색

'쇼핑 연관키워드'에 나오는 여러 가지 연관 키워드를 클릭하면 하단에 경쟁강도가 리스트업 됩니다. 확실히 아이템스카우트에 비해서 자료가 빈약합니다.

 

 3) 셀러마스터의 활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템스카우트를 통해 대략적으로 추출한 키워드를 '셀러마스터'에 모아서 '엑셀 다운로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이 셀러마스터 이용하는 것에 꿀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큘레이터 연관키워드

아이템스카우트를 통해서 추출한 키워드를 나열해보니 비율이 나쁘지 않습니다.

 

3. 제목에 해당하는 키워드 분석

아이템 스카우트에서 정한 제목으로 정한 키워드만 고려한다면 '무선 마스크 홈쇼핑 서큘레이터 목 선풍기 넥풍기'였는데, 해당 키워드를 쭉 정리해보겠습니다.

제목 키워드

제목에 해당하는 키워드 중에 '목선풍기', '서큘레이터'가 대장키워드이고, 나머지가 중소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소키워드를 통해서 광고와 마케팅으로 판매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 판매가 어느 정도 나오고, 리뷰가 쌓이면 순위가 상승합니다.
  • 대장키워드의 순위가 눈에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상승하고 있습니다.
  • 중소키워드에서 1등이 되는 것을 목표로 꾸준히 마케팅합니다.
  • 결국에는 대장키워드에서 상위 랭크에 올라가고, 판매량을 급증시키는 것입니다.

위 내용이 중소키워드를 통해서 대장키워드를 잡아먹는 전략입니다.

 

※서큘레이터에 대한 데이터는 이 글을 작성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다른 다양한 변수가 존재할 수 있으니, 꼭 스스로 꼼꼼하게 검토 후 진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